간단한 인터페이스는
https://youtu.be/xZgrTBNTMfw 이 강의를 참고하면 됨
※메모※
뒤로가기 ctrl + Z
앞으로가기 ctrl + Y
create 객체생성
modify 객체변형
assemble 객체조립
construct 평면, 축, 점 생성
inspect 객체분석
insert 객체삽입
select 객체선택
컵을모델링 하기 위해선
1. 컵 바닥면 스케치
create > create sketch 클릭
xy모드로 선택을 하면 툴바에 자동으로 sketch모드가 생성이 될 것이다.
컵 바닥면은 원형이므로 원형을 스케치 해줘야 한다. sketch > create > circle
하고 원점을 클릭하고 크기를 조절하면 원형이 스케치 된다.
왼쪽 상단에 finish sketch 버튼을 클릭하면 스케치 완료!
그러면 왼쪽에 아까는 없었던 브라우저에 스케치 항목이 생성이 된다. sketch1은 위에 만들었던 컵의 바닥면이다.
※ browser : 생성한 객체 기록 timeline : 실행한 명령 기록
2. 컵의 바디 만들기
extrude를 사용해서 컵의 길이를 늘려주고 100mm
그리고 컵이 약간 벌려져 있으므로 taper angle은 7도로 설정을 해준다.
브라우저에 bodies 새로 생성된 것도 확인.
3. 컵 내부 비우기
이는 이미 있는 컵모양을 변형 시키는 것이므로 create가 아닌 modify를 이용한다.
modify > shell 뚜껑부분 클릭하면 화살표 모양이 생기고 이를 조절한다 3mm
짠 컵모양이 만들어졌다!!
4. edge부분 부드러운 곡선으로 만들어주기 (라운드 처리)
이 역시 modify로
modify > fillet
화살표로 또 조절해준다. 1.5mm
5. 바닥도 둥글게 만들어주기
4번 과정과 동일하다
[tip] 직전에 사용한 명령 반복은 마우스 우측버튼 - Marking Menu "Repeat" 이용
6. 마지막 단계 - 모델이 제대로 완성이 됐는지 확인
tools > inspect > section analysis
모델의 단면을 볼 수 있다.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메뉴 > new project를 눌러 파일명을 설정한다.
더블클릭을 하고 다시 저장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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